유희열, ‘스케치북’ 하차…표절 의혹엔 “동의하기 어려워”

가수 겸 작곡가 유희열이 최근 유사성 논란 이후  음악 토크 프로그램 ‘스케치북’ 하차를 알렸다.

18일 유희열은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600회를 끝으로 마무리하려고 한다”며 “13년 3개월이라는 긴 시간 아껴주신 많은 분들, 끝까지 애써주신 제작진과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뉴스핌


이어 그는 “프로그램과 제작진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주까지 마지막 녹화를 진행하려 한다”면서 오는 19일이 마지막 녹화임을 언급했다.


이에 앞서 유희열은 지난 달 발매 예정이었던 프로젝트 음반 ‘생활음악’ 수록곡이 사카모토 류이치의 곡과 유사하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표절 논란에 휩싸였고, 과거 유희열이 작곡한 성시경의 ‘해피 버스데이 투 유’ 등의 곡들도 비슷한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유희열은 하차와는 별개로 지금까지 제기된 표절 의혹에 전적으로 동의하기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유희열은 “우선 긴 시간 동안 저와 관련한 논란으로 피로감을 안겨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도 “지금 제기되는 표절 의혹에 동의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올라오는 상당수의 의혹은 각자의 견해이고 해석일 순 있으나 저로서는 받아들이기가 힘든 부분이다. 다만 이런 논란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제 자신을 더 엄격히 살피겠다”고 했다.

끝으로 유희열은 “제가 지금 어디에 와 있는지 저의 남은 몫이 무엇인지 시간을 가지고 심사숙고하며 외면하지 않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음악을 아끼시는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 다시 한번 죄송하다. 마지막으로 긴 시간 부족한 저를 믿어주시고 아껴주셨던 모든 분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 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