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에미상 4관왕, 비영어 드라마 최초·이유미 게스트상 쾌거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에서 게스트상과 시각효과상, 스턴트퍼포먼스상, 프로덕션디자인상 등 4관왕에 성공했다. 비영어 드라마의 최초 수상이다.

미국 TV예술과학아카데미는 4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 결과를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 에미상 시상식 공식 트위터 제공

이날 게스트상은 ‘오징어 게임’의 지영 역을 연기한 배우 이유미가 수상했다. 이 부문은 드라마 에피소드마다 주인공급 역할을 한 배우에게 주는 상이다.

이유미는 같은 부문에 이름을 올린 HBO의 호프 데이비스·사나 라단·해리엇 월터, 애플TV+ 더 모닝쇼의 마샤 게이 하든, HBO 유포리아의 마사 켈리 등을 제치고 수상에 성공했다.

또 ‘오징어 게임’은 스턴트퍼포먼스상, 시각효과상, 프로덕션디자인상까지 3개 기술 부문에서 수상하며 4관왕 쾌거를 이뤘다. 각 부문에서는 ‘배리’, ‘블랙리스트’, ‘호크아이’, ‘기묘한 이야기’, ‘지구에 떨어진 사나이’, ‘어둠의 나날’, ‘설국열차’ 등과 겨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미상은 기술진과 스태프에게 수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과 배우 및 연출진을 대상으로 하는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으로 나뉜다. 이날 진행된 기술부문 4관왕에 이어 주요 부문에서도 이정재, 정호연 등의 주연상, 조연상 등 수상이 기대를 모은다.

남우주연상과 남녀조연상, 작품상과 감독상 등 ‘오징어게임’이 추가로 후보에 올라 있는 프라임타임 에미상은 12일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