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천재교과서, ‘22개정 영어 수업 연수’ 실시

- 천재 중학 영어 소영순·이상기 대표 저자, 22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핵심 안내
- 유창한 영어 읽기 지도법, 앎과 삶을 연결하는 수업 사례 공유

▲ 천재교육·천재교과서, ‘22개정 영어 수업 연수’ 진행 (이미지=천재교과서 제공)


대한민국 대표 교육 콘텐츠 기업 천재교육·천재교과서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천재교과서 본사에서 중고등 영어 교사 대상 ‘22개정 영어 수업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저자진이 직접 변화된 교육 과정을 안내하고 영어 수업에 대한 지도법과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연수 첫날에는 천재 중학 영어 소영순 대표 저자의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안내’와 서울 한성중 이용범 교사의 ‘학생들을 Fluent Reader로 만드는 만점 지도법’ 강의가 진행됐다. 영어 읽기가 어려운 학생 이해하기, 교사가 꼭 알아야 할 파닉스 지도의 원리 및 방법 등 영어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지도법이 소개됐다.

이어 둘째 날에는 천재 중학 영어 이상기 대표 저자의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안내’와 성남여중 박현민 교사의 ‘학생들의 앎과 삶을 연결하는 영어 수업 사례’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강의에서는 비판적 사고를 키우는 영어 그림책 수업과 교과융합 영어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수업 사례 등 영어 수업 노하우가 폭넓게 공유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T셀파의 에듀테크 서비스가 활용된 수업 사례와 학생들의 실제 활동 과정 및 결과물 등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어 참여한 교사들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력 수준이 낮은 학생들에 대한 지도법이 늘 고민이었는데 해당 학생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도 노하우를 배워갈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다”며 “새학기가 시작되면 이번 연수로 배운 내용을 적용해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천재교육 김덕유 중등개발본부장은 “겨울방학 중에도 수업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천재교과서 저자 연수에 참여해주신 많은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다양한 소통의 장과 수준 높은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